방송코너/받아쓰기 100점

며칠 vs 몇 일

Sopd 2009. 7. 20. 18:56

0713 며칠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 왔다.

 

“며칠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 왔다.”

 

1. 몇 일--> 며칠

 

어원이 분명하지 않은 것은 원형을 밝혀 적지 않습니다.

'그달의 몇째 되는 날'을 뜻하는 말은

항상 '며칠'로 써야 바릅니다.

 

2. 안왔다--> 안 왔다

 

'안'은 부정의 개념을 띤 부사입니다.

뒤에 오는 서술어와 서로 띄어 써야 어법에 맞습니다.

 

ps. '안'을 '-지 않(다)'으로 바꾸어 쓰시면

글의 품위를 높일 수 있습니다.

즉, ‘며칠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 왔다’를

‘며칠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오지 않았다'로.

 

** 아래는 문자 받아쓰기에 올라온 답안들입니다.^^

 

며칠 비가 오더니그 후로 오랫동안비가 안 왔다.

며칠 비가 오더니그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왔다.

며칠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않왔다

몇일 비가오더니 그후로 오랬동안비가 안 왔다

며칠 비가 오더니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왔다

며칠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 왔다

며칠 비가 오더니,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않왔다.

며칠 비가 오더니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왔다

몇 일 비가 오더니 그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왔다

몇 일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 왔다.

몇일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 왔다.

며칠 비가 오더니그 후로 비가 안왔다

며칠 비가 오더니 그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왔다

몇 일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왔다

며칠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왔다.

몇일 비가 오더니 그후로 오랫 동안 비가 안 왔다 뮤지컬티켓

며칠 비가 오더니 그.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왔다

몇 일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왔다

몇일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왔다 정답입니다

몇일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왔다.♥

몇일 비가 오더니그 후로 오랬동안비가 안왔다

몇일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 왔다.

며칠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왔다. 맞나요? 서산에서

몇 일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왔다.

며칠 비가 오더니그 후로 오랫동안비가 안 왔다.

며칠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않왔다.

몇일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왓다

몇일 비가 오더니 그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왔다.

몇일 비가 오더니 그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왔다

몇 일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왔다. ㅠㅠ

몇 칠 비가 오더니 그후로 비가 오랫동안 오지 않았다.

며칠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왔다

며칠 비가오더니 그 후로 비가 않왔다

몇 일비가오더니 그후로비가안왔다 유란희예요

몇일 비가 오더니 그후로 비가 오지 않았다

며칠비가오더니그후로비가안왔다.

몇일비가오더니그후로오랫동안비가안왔다.

뽀로로"몇일 비가오다니 그후로 오랫동안 비가안왔다.50년만에 받아쓰기네...

?일 비가 오더니그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왓다

며칠 비가 오더니그 후로 오랫동안비가 안 왔다.

며칠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 왔다.

몇 일 비가오더니그후로 비가 안왔다

몇 일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 왔다

몇일 비가 오더니그후로 비가 않왔다

몇일 비가 오더니 그 후로 비가 안왔다 헷갈리네ㅋ

며칠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않왔다

몇일 비가 오더니 그후로 비가 않왔다

![한냥]며칠비가오더니,그후로오랫동안비가안왔다.>>

몇 일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않왔다 해피 이브닝

며칠 비가 오더니그후로 비가 안왔다

며칠 비가 오더니 그후론 비가 안왔다

며칠 비가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왔다. ㅡㅡ 햇갈려요

몇칠비가 오더니 그 후로 비가 안 왔다.

몇일 비가오더니 그후로 비가오지않았다

몇일 비가오더니그 후로 비가 안왔다·

며칠 비가 오더니그 후로 오랫동안비가 안왔다.

몇일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래 동안 비가 않왔다. 사랑해여 경기방송

몇 일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왔다.

며칠 비가오더니 그후로 오랫동안 오지않았다

몇 칠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 동안 비가 오지않았다

몇칠비가 오더니 그 후로 비가 안 왔다.

며칠 비가오더니 그 후로 비가 안왔다 겁나게어럽다

몇일 비가오더니 그후로 오랫동안 비가안왔다. 책읽고싶습니다

몇일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왔다.

며칠 비가 오더니후로 오랬동안 비가 않왔다~올해의프로상후보되겠씁니다 씨디원츄

몇일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 왔다! 딸불러주다가 직접하려니

몇일 비가오더니 그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왔다·

몇일 비가오더니 그후로 비가 않왔다

며칠동안 비가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오지 않았다

몇일 동안 비 가오더니 그후론 비 가 안왔다

몇 칠 비가오더니 그후로 오랫동안 비가안왔다

몇일 비가 오더니 그후로 비가 않왔다.

며칠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오지 않았다.

몇 칠 비가 오더니 그 후로 비가 오랫동안 오지 않았다.

몇일비가오더니그후로오랫동안비가안왔다

며칠·비가·오더니 그 후로 오랬동안 비가 안 왔다.

몇일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왔다.

몇칠비가오더니그후로오랫동안비가안왔다.맞나요~~?

도전 며칠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래동안 비가 안 왔다

며칠 비가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왔다.

며칠 비가 오더니그 후로 오랫동안비가 안왔다~

몇일비가오더니그후오랫동안비가안왔다.

몇칠 비가오더니 그후로 오랬동안 비가않왔다

며칠비가오더니그후로오랫동안비가안왔다.자신없네.ㅠ

며칠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왔다.

몇일비가오더니그후로오랫동안비가안왔다

몇일ㅡ비가오더니 한동안 비가오지않았다

!며칠비가오더니그후로비가않왔다

며칠 비가 오더니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 왔다

몇일비가오더니그후로오랫동안비가않왔다.

몇일비가오더니그후로오랫동안비가안왔다

며칠 비가오더니 그후론 비가 안왔다

몇 칠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 동안 비가 오지 않았다

몇일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 동안 비가 안 왔다

며칠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 왔다.

몇일 비가오더니 그후로 비가 안왔다 난 아무선물이나 다 받아요ㅎㅎ

몇 일 비가 오더니 그 후로 비가 안왔다

몇일동안 비가 오더니 그 후로 비가 오질 않았다

몇 일 비가 오더니 그 후론 안 왔다

몇 일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왔다 정답이죠

몇 칠 비가 오더니 그 후로 비가 안왔다

몇일 비가오더니 그 후로 비가오지 않왔다.

며칠 비가 오더니 그후로 오랫동안오지않았다

몇일 동안 비 가오더니 그후론 오랬동안 비가 안왔다

며칠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 왔다

몇일비가오랫동안그후로오랫동안비가안왔다

몇일비가 오더니 그 후로오랫동안비가♡안왔다 식사권

병진 성우 승재야 내일 마지막 기말고사 잘봐 화이팅

몇일 비 가오더니 그후론 오랬동안 비가 안왔다

몇일 비가오더니 그 후로 비가오지 않았다.

며칠 비가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오지 않았다

며칠 비가 오더니그후로 오랬동안 비가 안왔다

아잉!!!오빠저 멀티메일이여서못보내서늦었어요ㅠ힝ㅠㅠ

몇일 비가 오더니 그후로 오랫동안 비가 않왔다.

몇 일 비가 오더니 그 후로 비가 오질 않았다

몇 일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왔다.^^

헉 틀렸네ㅋ 다시보냅니다 몇일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왔다

며칠 비가 오더니 그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왔다

오라방 정답자 찾기도 쉽지않겠네요!!영선이 니가 수고가 많다~~~ㅎㅎ♥♥♥

몇일 비가오더니 그후로 오래동안 비가오지않았다

몇일비가오더니그후로오랫동안비가않왔다

몇일 비가 오더니그 후로 오랫동안비가 않왔다.

몇일비가오더니그후론비가안왔다

며칠 비가오더니 그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왔다 받아쓰기에서 틀려본적이없어요

며칠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왔다.

며칠빅아오더니그후로오래똥안빅아오지아낫따 ㅋㅋㅋ

오랫만에 해봐요^_^ 몇 일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왔다30점의 추억이

몇일 비가 오더니그후로 오랫동안 비가 오지 않았다 루시드폴 삼청동신청여 수고삼

몇일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오지 않았다 뽀로로^^

몇일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래동안 비가 안 왔다 위에꺼는취소해주세요~~선물주세욤

와..비억수로오네염.:.드뎌학원끝나고밥먹고집에서공부하고있어요~ㅎㅎㅎㅎㅎㅎㅎㅎㅎ

며칠 비가 오더니그 후로 오랫동안비가 안 왔다.

며칠 비가오더니그 후로 오랫동안비가 안 왔다.

몇일 비가 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오지 않았다

몇일 비가오더니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 안왔다 맞을라나모르겠네요

사진이요~~!!^.~정답 : 며칠 비가 오더니 그후로 오랫동안 안왔다.잉잉 맞나요?